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호날두 노쇼 더페스타 관중들에게 입장료 50%와 위자료를 지급하라는 법원 판단 쓰x기인성

by ANGK 2020. 11. 20.
반응형

호날두 노쇼 더페스타 관중들에게 입장료 50%와 위자료를 지급하라는 법원 판단이 노왔다.

 

팀 K리그와 이탈리아 축구팀 유벤투스와의 친선전을 주최한 더페스타가 관중들에게 입장료 50%와 위자료를 지급해야 한다는 법원 판단이 나왔다. 관중들은 세계적인 축구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출전을 기대했으나, 정작 호날두는 1분도 경기에서 뛰지 않아 논란이 일었다. 호날두는 이 사건으로 인하여 '날강두'가 되어버렸고, 한국팬들에게 엄청난 비난을 받았다. 호날두를 보기 위해 하루 시간을 냈던 축구팬들은 이날 하루 악몽이 되어버리고 말았다. 축구팬들은 결국 호날두 노쇼 관련으로 법정 다툼을 벌이게 되었고 어떻게든 보상받기 위해 힘을 쓰게 되었다. 

20일 서울중앙지법 민사36단독 박현경 판사는 관중 A씨 등 162명이 더페스타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소송에서 더페스타는 A씨 등에게 입장료 50%와 위자료 5만원을 지급하라며 원고 일부 승소 판결했다.

박 판사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경우에는 호날두가 경기에 나서는 것이 경기 입장권에 포함된다"고 밝혔다. 이어 "더페스타는 A씨 등에 대해 호날두가 경기에 출전하게 할 계약상 의무를 불이행했다고 보고 배상액을 산정했다"고 설명했다.

A씨 등은 지난해 7월 호날두가 팀K리그와 이탈리아 축구팀 유벤투스와의 친선전에 출전하기로 했으나 경기가 끝날 때까지 모습을 드러내지 않자 같은해 8월 소송을 냈다.

앞서 지난 2월 인천지법 민사51단독 이재욱 판사는 다른 관중 2명이 더페스타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소송에서 더페스타가 각각 37만원을 배상하라고 판결했다.

근데... 입장료 50%가 아니라... 입장료 전액 환불을 받아야 하는게 아닌가? 호날두를 보기 위해 엄청난 돈을 썼는데... 호날두가 정작 경기에 출장을 하면서 관중들이 정신적으로 엄청난 피해를 받았는데... 피해를 받은 관중들 모두 다 입장료 전액 환불을 받고, 위자료까지 함께 받아야 하는게 아닌가 한다. 입장료 50% 환불은 너무 짠게 아닌가한다. 그건 그렇고 피해받은 관중들이 아무리 입장료를 환불 받았다해도 지난 날의 상처를 풀어주기는 힘들 것이다.



#더페스타
#호날두노쇼
#크리스티아누호날두

반응형

댓글